기사 메일전송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 방문 격려 - 오후석 행정2부지사 경기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 현장 점검 및 의견 청취 -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 현안 사항 공유와 발전 방안 논의 .. 설 명절 교통약자 광역배차이동 등 편리한 교통서비스 제공 당부 및 임직원 격려
  • 기사등록 2024-02-08 09:15:48
기사수정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6일 양주시에 위치한 경기교통공사를 찾았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야주)=이윤기 기자]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6일 양주시에 위치한 경기교통공사를 찾아 경기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에 대한 현안 사항과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오후석 부지사는 이날 교통약자 광역이동지원센터 접수, 배차, 관제 등 특별교통수단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광역이동지원 콜센터 현장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오 부지사는 “경기도 교통약자 광역이동센터 구축으로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을 위한 기반이 조성됐다. 교통약자의 이동에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설 연휴에 대비해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및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비상대책을 수립했다. 이용자 불편 최소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교통공사는 교통약자의 교통편의 증진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 지난해 7월 이용 기준 통합 및 광역콜센터를 구축한 데 이어 10월에는 경기도 특별교통수단 광역이동서비스를 개시해 특별교통수단의 신청·배차, 시군이동지원센터 연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2월부터는 수도권(서울·인천) 사전예약 서비스 개시 등 교통약자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경기도 내 이동 사전예약 서비스와 경기도 특별교통수단 전면배차를 통해 교통약자의 혼선 및 불편 사항을 줄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8 09:1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