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보라 안성시장, 설 명절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촉진 독려
  • 기사등록 2024-02-09 10:26:21
기사수정

 


김보라 안성시장이 8일 설 명절을 맞아 시 공직자, 소비자교육중앙회 안성시지회 회원 등 20여명과 함께 중앙시장과 안성맞춤시장을 돌며 안성사랑카드 및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설 제수용품 및 식재료 등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하고 있다.(사진=안성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성)=전순애 기자]안성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8일 전통시장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공직자와 소비자교육중앙회 안성시지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중앙시장과 안성맞춤시장을 돌며 안성사랑카드 및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설 제수용품 및 식재료 등을 구매했다.

 

 이와 더불어 고물가와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청취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물가상승과 고금리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촉진하고 유통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이번 설에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적극 이용하셔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전통시장을 포함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2월 한달 동안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기존 6%에서 10%로 확대하며, 연말까지 온누리상품권 월별 할인 구매한도를 기존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변경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 촉진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9 10:2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