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공지능 활용 경기도서관 끌림(G.G.L林) 로고 공모전 개최 - 'AI기술과 창의성의 융합’, 경기도서관의 상징이자 아이덴티티 형성으로 브랜드 가치 높이는 기회 - 22일부터 30일까지, AI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 총상금 250만원 … 경기도서관의 새로운 로고 제작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4-04-22 09:07:51
기사수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경기도서관 끌림 로고 창작 공모전’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서관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경기도서관 끌림 로고 창작 공모전’을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활성화와 공공기관 중심으로 진행됐던 행정기관 상징물 제작에 사용자인 도민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서관 메인컨셉인 끌림(G.G.L.林)은 경기도서관의 영문명(Gyeong Gi Library)의 이니셜 GGL과 숲(林)을 결합해, 생태적 공간의 기후·환경도서관을 뜻하며 이에 맞는 로고를 제안하면 된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해 로고 제작이 가능한 개인 또는 최대 4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팀)당 1편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는 ‘경기도의 소리(https://vog.gg.go.kr)’를 통해 접수되며, 마감기한은 4월 30일 18시까지이다.

 

제출된 작품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 말 최종 선정된다. 총 21편을 선정해 우수상, 입선 등 총 25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로고는 추가 수정·보완 및 매뉴얼화를 통해 경기도서관의 메인컨셉 로고로 사용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누리집(gg.go.kr) 고시/공고 및 경기도의 소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주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경기도서관의 메인 콘셉트와 운영 방향을 알리고 도민이 직접 로고를 제작해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도서관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라며, 경기도서관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22 09:0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