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일자리재단,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사업으로 경험·경력 활용한 일자리 기회 제공 - 도내 지역사회 문제(디지털, 기후환경, 안전, 돌봄) 해결 - 재단-신한은행, 베이비부머 디지털에이징지원단 ‘디지털 금융 및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협업 : 청년과 베이비부머의 세대융합형 선순환 모델 구축
  • 기사등록 2024-07-05 07:47:10
기사수정



'베이비부머 프런티어사업’ 활동가 직무교육(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2024년 경기도 베이비부머 프런티어사업’의 하나로 377명의 활동가를 선발하고 디지털, 기후환경, 산업안전, 돌봄 분야의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사업’은 은퇴 후 사회활동이 급격히 줄거나 단절된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지역사회에 가치 있게 환원하여 사회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다양한 사회가치창출 환원에 기여하고 있다.

 

교육은 ▲디지털에이징 지원단 ▲베이비부머 정책기자단 ▲탄소제로 실천단 ▲중대재해 산업안전지키미 ▲동화구연&돌봄도우미 5개 분야에서 진행됐다.

 

올해 새롭게 추가된 ‘디지털에이징 지원단’은 노년층 대상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생활과 도구 활용 방법을 교육하여 고령자의 디지털 정보격차 문제 해소와 디지털 사기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신한은행과 협력하여 청년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를 지원받아 베이비부머 디지털에이징 지원단의 직무교육을 돕고, 디지털에이징 지원단에 참여한 베이비부머들은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고령자들에게 ▲디지털 금융 교육 ▲금융사기 예방 등 시니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해 세대 간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선순환 모델을 구축한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조화와 협력을 이룰 수 있는 모범 사례를 제시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사회적 연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모델로 상생하는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베이비부머 사회 가치 창출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광역지원팀(031-270-9703, 9708)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5 07:4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