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경기도 성평등대상(大賞) 수상 -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주제로 진행
  • 기사등록 2024-09-05 09:58:08
기사수정



군포시 성평등대상 수상(사진=군포시 제공)


[경기뉴스탑(군포)=장동근 기자]군포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94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군포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매년 91일부터 7일까지 지속되는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기간이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행사는 여성단체와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유공자 표창축하공연특강 순으로 진행됐으며양성평등 실현에 공헌한 유공자 7명에게 시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축하공연으로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두드림에서 다이나믹한 난타공연을 선사했고, 2부에서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정혜경 강사의 내 일상의 양성평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


기념식이 열린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는 군포시 가족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1가정사랑훈련학교군포여성민우회성폭력상담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국립여성사전시관 순회전을 여는 등 다채로운 연계 행사를 진행했다.


양성평등주간을 맞이하여 92일부터 진행중인 특별전시는 국립여성사전시관 순회전 역사 속 여성인물을 주제로 96일까지 시청 로비에서 진행된다.


또한 시는 2024년 다양한 분야에서 성주류화와 양성평등을 촉진한 공을 인정받아 경기도 31개 시ㆍ군 중 경기도 성평등대상(大賞)’을 수상하였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고 양성평등의 가치가 우리 사회 곳곳에 퍼지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양성평등을 더욱 촉진하여 남녀 모두가 행복한 군포시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05 09:5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