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하남문화재단 하남역사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전 <</span>춘궁동 이야기>를 색다르게 즐길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span>춘궁동 이야기> 특별전은 하남시 문화유적의 대다수가 분포한 춘궁동을 중심으로 동사지(사적 제352)와 석탑(보물 제12,13), 주민들의 생활사를 공유하는 전시이다.

전시와 연계한 체험교육은 <</span>내가 만드는 하남 문화재 보물지도>, <</span>동사지 석탑의 비밀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81()부터 818()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span>내가 만드는 하남 문화재 보물지도>는 우리나라 문화재와 하남 지역의 문화재를 이해하고, 문화재 지도를 만들어보는 체험활동 교육으로 지역의 문화유산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pan>동사지 석탑의 비밀을 찾아서>는 춘궁동 특별전시와 연계하여 우리나라 탑의 이야기와 함께 춘궁동 동사지 석탑을 배우고 나만의 석탑을 그려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span>내가 만드는 하남 문화재 보물지도><</span>동사지 석탑의 비밀을 찾아서> 체험교육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하남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각 교육별 접수기간 내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와 함께 <</span>춘궁동 이야기> 특별전은 93()까지 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월요일 휴관)이며, 전시 관람 시 스탬프 체험을 할 수 있다. <2017 </span>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하남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였다. 문의 031-790-7990, 7985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8 10:4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