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의왕아카데미,‘영화에서 창조적 상상력을 훔쳐라’ - 건강증진 운동으로 노후생활 즐기고 건강도 업!
  • 기사등록 2017-06-23 11:32:59
기사수정

의왕시 보건소에선 매주 월요일마다 독거·허약 어르신들의 자발적 모임인타이치 건강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타이치 운동은 중국의 전통무술인 태극권을 관절염과 낙상예방에 도움이 되는 동작으로 변형시킨 것으로써 관절의 유연성과 근력을 강화해 관절통증을 감소시키고, 집중력과 몸의 균형감각을 증진시켜 낙상을 예방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는 운동으로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높다.

 

현재 김숙진·신월금 강사의 지도 아래 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열심히 활동중이며, 뇌졸중으로 인한 편마비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던 어르신도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건강이 많이 회복되어 모두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건강동아리 운동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고 있는 한 회원은월요일마다 보건소에 와서 운동을 하고 난 후, 무릎이 눈에 띄게 힘이 생기고 걷는 것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의왕시 보건소 임인동 소장은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건강동아리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아직도 집에만 계시는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 참여해 건강한 노년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보건소에는 타이치 동아리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자신감을 찾고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소규모실버댄스 동아리’(강사 유수경)가 주 1회 월요일마다 운영되고 있는데, 어르신들의 친교와 건강을 위한 맞춤 건강동아리로 인기가 높다.

 

건강동아리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의왕시 보건소 지역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3 11:3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