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기사등록 2017-07-23 13:19:55
기사수정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24~31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참가자를 모집한다.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인 만큼 도시농업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시민이 교육대상이다.

 

신청자는 수원시민으로서 농업 관련 자격증 공인 농업기관이 주관하는 농업교육 50시간 이상 이수 농업계 학교 졸업(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 중 한 가지 이상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교육은 822일부터 1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1(84시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당수동시민농장을 비롯한 여러 농업현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농업 이해·기반조성·기술 친환경 농사와 안전한 농산물 생산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도시농업 관련법 등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농림축산식품부가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국가자격증 취득 요건 중 하나를 충족할 수 있다. 오는 9월 신설되는 도시농업관리사자격증은 도시농업 관련 유일한 국가자격증이다.

 

도시농업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식물보호기사·종자기사·유기농기사 등 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하고,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이 운영하는 전문교육과정(80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모집 정원은 30명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nongup.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에게 해당되는 증빙서류(경력·학력 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와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wns20@korea.kr), 등기우편으로 보내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3 13:1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