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천시립도서관은 2018년도 시민문화교실을 327일부터 619일까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민문화교실은 정서함양과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해 이천시민의 자아실현과 문화 활동 활성화를 유도하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이다. 해마다 시립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올해는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 우리아이 영어 북아트, 근현대사 논술지도사 양성 등 3과정을 운영한다.

 

동화구연지도사 양성과정은 동화구연의 역사부터 실제 실습까지 배우고, 색동어머니회 동화구연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08-0049) 3급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도서관에서 재능기부활동을 통해 배운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

 

우리아이 영어 북아트는 영어책을 읽고 북아트를 활용하여 자녀의 영어독서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법을 배운다. 이번 강의에서는 총 7권의 영어 그림책을 읽고 머메이드지 한 장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북아트 4작품과 아이와 쉽게 만들 수 있는 영어 북아트협회 북아트 3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근현대사 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은 근대 태동기부터 현대까지 역사적 사실을 학습하고 논술 수업에 도움이 되는 지도방법을 습득한다. 수료 후에는 역사논술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08-0522) 1급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지난 2017 시민문화교실의 인기 강좌였던 한국사 논술지도사 양성과정의 연계과정으로, 지난 과정에 참여하지 않은 참여자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시민문화교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 가입 후 해당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227일 오전 10시부터이며, 모집인원 충족 시 마감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비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강의계획서는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2 11:5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