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풍무동의 흥겨운 정월대보름 행사>

풍무동발전협의회(회장 금위수)가 지난 312018년 무술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계양천산책로 풍무1교 일원에서 정월대보름맞이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풍무동 각급 기관단체회원을 포함해 약500여명의 주민들이 계양천변을 가득 메운 가운데, 유영록 김포시장과 유영근 김포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과 많은 관내 주요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이날 행사를 축하했다.

 

행사에서는 우리 고유 세시풍속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투호, 기차기, 대형 윷놀이, 스피너만들기, 팽이만들기, 나무글라이더만들기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풍무동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풍물놀이, 도민요 등을 마련해 흥을 돋우었다.

 

또한 2m이상의 달집에 소원지를 달고 인증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냈으며, 본 행사중에는 달집에 불을 놓아 밤하늘에 붉게 타오르자 모든 참석자가 환호성과 함께 방문한 이들 모두 가족의 안녕과 복을 비는 등 한해 소원을 빌었다.

 

행사를 주관한 금위수 풍무동발전협의회장은강풍 등 날씨가 좋지 않은 가운데서도 정월대보름행사에 많은 주민들께서 참석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둥근 달처럼 만사형통과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02 12:5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