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강정연 작가초청 북콘서트 포스터<사진제공 : 부천시>


부천시는 324일 올해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span>분홍문의 기적>의 저자 강정연 작가를 초청해 북콘서트를 연다.

 

부천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강정연 작가는 2004년 문화일보 신춘문예 동화부문 <</span>누렁이 자살하다>로 등단했다. 18회 계몽아동문학상과 2005년 안데르센 그림자상을 수상했으며 <</span>건방진 도도 군>으로 2007년 황금도깨비상을 받았다.

 

한국 동화계에서 손꼽히는 거침없는 상상력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작품들을 써냈다. 지은 책으로 <</span>바빠 가족>, <</span>건방진 도도 군>, <</span>정마로의 정말 억울한 사연>, <</span>재미나면 안 잡아먹지>, <</span>콩닥콩닥 짝 바꾸는 날>, <</span>슬플 땐 매운 떡볶이> 등이 있다.

 

북콘서트는 상동도서관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부천의 책 테마 샌드아트(Sand Art)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span>분홍문의 기적>을 테마로 한 노래, 책 속 장면을 모노드라마로 각색한 연극, 작가와의 대화 등으로 꾸며진다. 이날 강 작가는 동화를 쓰게 된 계기, 일상에서 발견하는 동화 소재 등에 대해서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120명을 모집한다.

 

김영애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장은 “<</span>분홍문의 기적>은 바쁜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가족들에게 사랑의 의미를 깨우쳐주는 작품이라며 이번 강정연 작가의 북콘서트와 함께 작가가 말하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동화에 물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한 도시 한 책읽기사업으로 도서관과 학교에서 릴레이 독서운동, 작가와의 만남, 찾아가는 독서토론회, 독서퀴즈, 청소년 독서토론 캠프 등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15 11:5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