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7년도 공예품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성남시가 최우수상을 받고있다<자료사진>

경기도는 올해 48회 경기도 공예품 경진대회에 참가할 도내 공예인의 우수 공예품들을 23일부터 모집한다.

 

경기도 공예품 경진대회는 새로운 공예품의 개발촉진과 민속공예기술 전승, 우수공예품의 수출 및 판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이다.

출품 가능한 품목은 ·’,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공예6개 분야로 전통공예의 기술과 조형성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디자인 트렌드의 반영,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 공예품이여야 한다.

 

응모자격은 주민등록상의 주소지가 도내이거나, 사업자등록이 있는 도내 기업인, 도내 대학교 또는 대학원 재학생이다. 출품원서 교부 및 접수는 423일부터 524일까지 도내 각 시군 담당부서를 통해 가능하다.

 

도는 각 시군에서 접수된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6, 장려상 10, 특선 28, 입선 52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단체상 부문으로 최우수상에는 1개 시군을,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각각 2개 시군을 선정한다.

 

특선이상 입상자에게는 전국대회인 제48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의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입상작에 대한 전시는 오는 626일부터 28일까지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며, 시상식은 전시회 마지막 날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 gg.go.kr) 및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홈페이지(https://kohand.smplatform.go.kr)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3 06:5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