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송탄보건소 업무협업 감사장 받는 모습<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강봉원)는 지난 11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미 공군 제 51의무전대(전대장 캠벨 대령)로부터 감염병 업무협력과 아울러 신속. 대응 치하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 받고 이어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미 공군 제 51의무전대의 요청에 의해 식품 매개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적극적인 협조와 대처로 확산 방지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장를 전달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양측 인사소개 후 평택시정과 송탄보건소 업무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K-55의무전대측이 마련한 감사장을 전달 받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협약 내용 확인과 보건소 견학으로 마무리 했다.

 

간담회에서는 대량 사상자 발생 시 양측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법률과 규정이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보건과 관련된 행사 및 축제 시 적극적인 지원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송탄보건소장 강봉원 소장은 중동(메르스), 아프리카(에볼라) 등 해외 여행객은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예방접종과 개인위생 준수 및 안전한 물과 익힌 음식물을 섭취하여 한건의 감염병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2018년에는 송탄에서 시민건강체험한마당축제가 개최 되는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14 12:02: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