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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청 전경<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는 지난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 시민에게 감동을 주고 시민과 소통하며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섬김 행정을 적극 펼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전화친절도 평가는 지난 41일부터 30일까지 각 부서별 고객을 가장해 수신의 신속성을 비롯해 첫인사, 경청태도, 적극적인 안내, 종료인사 등 총 10개 항목에 대한 전화 응대에 대해 실시했으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해 친절도를 평가한 결과 총점 88.97점으로 전년도에 비해 2.66점이 상승해 전반적으로 만족수준의 성적을 보여 민원인에게 공감과 배려를 충분히 표현하는 등 친절하고 상냥하게 전화응대를 한 것으로 나타났고 종료인사/ 연결태도 항목이 다른 항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조해 개선해야 할 과제로 나타났다.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 차량등록과가 93.0점으로 최우수부서, 건강증진과와 세마동행정복지센터가 우수부서를 차지했으며, 또한 개인부문은 진수정(자치행정과), 이해정(평생교육과), 이애솔(보건행정과)주무관 3명이 만점을 차지해 친절공무원으로 선발해 표창할 계획이다.

 

시는 지속적으로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 및 우수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하위 5개 부서에 대해서는 친절교육을 자체적으로 실시해 행정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김태정 오산부시장은 앞으로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친절 교육을 실시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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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05-21 12:5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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