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홍보 안내문<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는 26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만 19~34세 수원청년들을 대상으로 청카드’(청년교통카드) 지원 대상자 295명을 추가 모집한다.

 

지난 3월 진행한 1차 모집에서 미달된 지원분과 1차 지원 대상자 가운데 취업·관외전출 등으로 청카드를 수령하지 않아 발생한 잔여분을 지원하기 위한 2차 모집이다.

 

수원시 청년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청카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가 지원하는 대중교통 전용카드다. 30만 원이 지원되며 버스·지하철 등을 이용할 때 쓸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수원시에 거주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만 19~34세 청년으로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의 세대원이다.

 

36시간 이상 정기적인 소득이 있는 사람, 경기도·고용노동부 등 타 기관의 청년지원수당을 받는 청년,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 대학교 졸업예정자(20192월 예정자까지)나 취업 목적 휴학생(면접확인서 등 구직활동 증빙자료 제출)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6일까지다. 온라인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시정소식이나 청년바람지대(http://www.swyouth.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방문 신청은 수원시 청년정책관(수원시청 별관 2)에서 받는다.

 

수원시·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하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다음달 6일 시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0 11:0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