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현장 설문조사<사진제공 : 수원시>

수원시는 22일 장안구 케이티위즈(KT wiz)파크에서 ‘2019년도 예산편성 현장 설문조사를 했다.

 

이날 설문조사는 야구 경기 시작 전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수원시는 경기장 외부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야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예산편성 선호도 조사를 했다. 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이 설문지를 배부하고,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 방법을 홍보했다.

 

설문은 지역경제·산업 교육 문화·체육·관광 사회복지·보건 안전·교통 환경보호·에너지 도시개발·공원·녹지 등 7개 분야 투자 선호도를 묻는 항목 등 12개 항목으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는 2019년 예산편성에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61일부터 시민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는 731일까지 이어진다.

 

수원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2019년 예산 편성 때 예산 운용 방향 설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예산 중점 투자 방향·투자 우선순위 등을 파악하고, 내실 있게 예산을 편성할 예정이다.

 

수원시민은 누구나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구글(Google) 설문 등 온라인으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구청, 동 주민센터에서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해도 된다. 설문 결과는 8월에 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이 원하는 예산 투자 방향, 분야별 투자 우선순위 등을 파악해 예산 편성에 반영하겠다면서 건전한 재정 운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3 08:2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