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륜경정사업본부 수원지점, 수원시 외국인주민 자율방범대에 후원금 전달<</span>사진제공 : 수원시>


수원시는 22일 시 복지여성국장 집무실에서 수원시 외국인주민 자율방범대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열고,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수원지점이 마련한 2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주민 안전을 위한 지역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외국인주민 자율방범대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수원시 외국인주민 자율방범대는 수원시가 위탁 운영하는 외국인복지센터 안에 설치된 단체로, 중국·베트남·네팔에서 온 외국인근로자, 결혼이주여성, 중국동포 등 4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자율방범대는 201610월부터 매주 수원역 일원 등 관내 외국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범죄 예방을 위한 순찰, 기초 생활질서 관련법 홍보, 환경정화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화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외국인주민 자율방범대 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감사드린다자율방범대가 지역사회 치안과 외국인주민 안정적 정착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수원지점은 올해 총 60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외국인주민 관련 기관·단체에 후원한다. 지난 15일 유엔아이 이주여성협동조합에 200만 원을 후원했고, 올 하반기에는 다올드림에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과 다문화가정 자녀 체험교육을 위해 200만 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3 08:30: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