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계층 어르신 원예치료 프로그램 진행<사진제공 : 평택시>


평택시 서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명숙)는 서정주공연립아파트경로당과 신창경로당에서 저소득계층 어르신 40여분을 모시고 함께 그린(Green), 행복원예치료 프로그램을 경기도자원봉사단체 공모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동으로 원예작품을 만드는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외부활동을 못하시는 어르신들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에 빠지는 것을 예방함은 물론 정서적 안정감을 지원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2018년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총 7회로 구성하여 지난 71회차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서정주공연립경로당과 신창경로당에서 총 40여분의 어르신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그린케어연구소 대표인 최인혜 강사(원예치료사)를 초빙해 원예치료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식물을 특성별로 가꾸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은 내 손으로 직접 식물을 가꿔보니 마음이 안정되는 것이 느껴지며, 같은 또래의 분들과 같이 원예활동을 하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크게 만족했다.

 

황광철 서정동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것을 보니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관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3 08:5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