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표대회<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는 622일 안성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중앙대학교, 한경대학교와 함께 2018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최종발표회를 개최했다. 중앙대학교 5, 한경대학교 2팀 총 7개 팀으로 구성되어 지난 3월 발대식을 가진 후 약 3개월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산출된 성과를 발표하고 검증하는 자리였다.

 

이날은 안성시 부시장을 비롯해 대학 관계자, 관내 대학생 19명과 안성시 공무원 7명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7개 팀 중 최우수 1, 우수 2, 나머지는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는 반려동물에 의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연구하고 발표한 김성규 팀장과 한경대학교 송용수 학생 외 1명이 차지했다.

 

그 밖에도 안성시 특산품 개발 및 홍보방안 제안”,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실현을 통한 업무혁신이 우수 연구결과물로 선정됐다.

10년이 넘게 지속되어 온 안성시청의 대학생 행정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행정현장을 체험하고 직접 주제를 선정해 느낀 점과 개선할 사항을 시청에 전달하는 관학협력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은 강의실에서 배울 수 없는 행정에 대한 실무자와의 소통 기회가, 안성시에서는 대학생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행정에 실질적으로 접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에 시관계자는 행정인턴십 프로그램이 단순한 연구결과 발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안성시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연구 결과물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겠다.”며 대학생들의 참신한 연구과제에 대한 시정 반영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5 11:5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