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택시 디자인 및 도시계획 마인드 향상 교육<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는 지난 27일 평생학습센터 교육장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도시공간 계획의 중요성 인식 및 도시 조성과 유니버설디자인 적용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자 전문가를 초청해 디자인 및 도시계획 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도시디자인과 도시재생 두가지의 주제로 진행됐으며, 디자인 관련해서는 장애물 없는 건축설계를 주제로 한국복지대학교 성기창 교수와, 도시재생은 민간주도형 공유재산 재생을 내용으로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윤주선 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장애물 없는 건축설계강의는 유니버설디자인의 적용, 미적용 사례비교를 중심으로 장애물 없는 건축설계를 통해 시민 누구나 불편 없이 시설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접근 시각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민간주도형 공유재산 재생강의는 민간 주도형 공유재산 재생의 필요성, 적합성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도시재생은 공공중심에서 민간 주도형으로 진화하여 민간의 창의가 지속적으로 적용되어야 하며 도시재생과 스마트시티의 융합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도시의 지속가능 발전과 편안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앞으로는 시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개선함으로서 시민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도시디자인, 도시계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8 15:5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