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호수자연생태학교 여름습지생태교실<고양시</span>>

고양시가 다양한 생물상을 관찰할 수 있는 여름시즌을 맞이해 오는 721호수자연생태학교 여름습지생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습지생태교실은 생태호수, 생물다양성을 품다를 주제로 전문가와 함께 호수공원에 살고 있는 생물을 찾아 관찰하고 기록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연1회 개최되며 고양시 호수공원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park/program/sub01/)에서 모둠별 총 100여 명의 신청을 받는다.

모둠은 습지생태교실(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기반연구본부 본부장 한동욱 박사), 수생식물교실(국립생태원 이효혜미 박사), 민물고기교실(국립공주대 생명과학과 유영한 교수), 수서곤충교실(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배미정 박사), 육상곤충교실(한반도곤충보전연구소 소장 백문기 박사), 조류교실(국립공원관리공단 철새연구센터장 박종길)로 총 6개다.

 

참가 학생들은 각 모둠별로 야외조사방법을 배우고 채집, 관찰, 기록하는 등 생물탐사활동을 진행한다. 채집도구를 활용해 직접 채집하며 관찰하는 흥미진진한 수업이 3시간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습지생태교실은 습지단면 모형을 통해 습지의 형성원리와 구조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 아이들이 자연을 가까이에 두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호수공원을 다양한 생물이 살 수 있는 생태공원으로 조성해 아이들이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9 10:2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