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역사회재활협의체 관계자들<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보건소는 장애인의 재활 촉진과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28일 지역사회재활협의체를 구성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파주시 지역사회재활협의체는 보건소를 중심으로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파주시 장애인연합회, 참사랑나눔 사회적협동조합 등 12개 기관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사회재활협의체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현황, 사업소개, 지역자원 간 정보공유와 상호 연계구축 및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협업 등 사업 활성화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통합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했다.

 

파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파주시보건소는 재가 장애인에 대한 방문재활서비스, 뇌병변 장애인에 대한 뇌졸중 기능향상 재활교실, 단기 재활을 위한 지역주민에게 재활장비 대여, 장애에 대한 인식변화와 장애 발생 예방을 위한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간담회를 토대로 관련 기관들과 협의를 통해 장애인들에게 재활의지 촉진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사회참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방문보건팀(031-940-5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9 10:4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