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폭염취약계층 복지서비스 해피해피 캠페인 전개 사진<제공 :남양주시>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9일 다가오는 혹서기를 대비하여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해피해피 캠페인을 펼쳤다.

 

해피해피 캠페인은 상대적으로 폭염에 취약한 홀몸어르신, 주거취약계층, 조손, 한 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등 약300세대에 고단백 영양식, 냉방용품(대나무 카펫, 선풍기, 선캡, 벌레 퇴치기 등), 장마대비 물품(제습제 등) 을 지원하는 기후변화 대응 복지서비스이다.

 

또한, 센터는 폭염 취약가구가 주거환경이 열악한 경우가 많음을 감안하여, 동부희망하우스봉사단과 함께 안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센터와 봉사단은 가정방문을 통해 현장을 살펴보고 방충망 보수, 비가림막 설치 등을 돕고, 자원봉사자들은 수시로 폭염취약 노인세대를 방문하여 안전을 확인하게 된다.

 

한편, 동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8일 지원 및 희망매니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해피해피 캠페인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희망 매니저를 통해 폭염에 취약한 노인 120세대에게폭염대비 해충박멸키트를 전달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9 13:5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