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년 2분기 친절왕 공무원 유아름(호매실동주민센터) 주무관<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는 20182분기 친절왕공무원으로 권선구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 행정민원팀에서 근무하는 유아름 주무관을 선정했다.

 

수원시는 지난 618~22일 시 홈페이지에서 친절공무원 후보 4명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를 했다. 시민·공직자 등 395명이 투표에 참여했고, 유아름 주무관은 176(44.5%)를 얻어 친절왕으로 선정됐다.

 

유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한 시민은 자신의 업무가 아닌데도 마치 효심 깊은 딸처럼 친절하고 자상하게 대해줘서 고마웠다면서 도움을 요청하자 1시간 가까이 이리저리 전화하며 해결해주려는 모습에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였다고 말했다.

 

동료 공무원들도 민원을 담당하는 유 주무관은 어떤 상황에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다면서 항상 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는 속 깊은 직원이라고 입을 모았다.

 

유아름 주무관은 다른 직원도 모두 친절한데, 제가 좋은 분을 만나서 대표로 칭찬을 받은 것 같아 감사하면서도 부끄러운 마음이 든다면서 앞으로도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시민들이 업무 처리에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친절공무원 후보는 시민들에게 그린카드를 받은 공무원과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시다게시판에서 칭찬을 받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수원시가 자체 심사를 진행해 선정한다. ‘그린카드는 시민들이 친절한 공무원을 칭찬하는 글을 적을 수 있는 엽서다.

 

친절왕으로 선정되면 수원시 월의 만남’(월례조회)에서 수원시장 명의 표창을 받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2 11:5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