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영양교육 모습<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 아동청소년팀에서는 630멘토와 함께하는 영양교육, 두근두근 빵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번 영양교육은 안성 관내 대학생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이 1:1로 연계되어 21조로 안성제과제빵학원(원장 김경진)에서 소시지 빵 만들기로 진행됐다. 멘토의 도움 아래 평소 아동이 좋아하는 소시지 빵을 직접 만들어보며 내가 먹는 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재료와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등을 배우며 새로운 경험을 해 볼 수 있었다. 완성 후에는 멘토와 시식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아동은 멘토 언니와 함께 빵을 만들어서 재밌었고 내가 만든 빵이 전에 먹었던 빵보다 더 맛있다다음에는 다른 빵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전했다. 멘토로 참가한 대학생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더 기쁘다앞으로도 멘티와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해보고 싶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안성시청 가족여성과(과장 장은순)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드림스타트 아동이 보다 큰 시야를 갖고 큰 꿈을 갖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관련 교육 및 체험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타문의/안성시청 가족여성과 드림스타트 031-678-5388)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2 12:1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