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시청 전경(자료사진)

화성시가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참평등 행복을 더하다!’를 주제로 기념식과 공연, 특강, 영화상영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여성단체회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화성여성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화성시양성평등상과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시상 등이 진행됐다.

 

같은 날 모두누림센터에서는 서천석 행복한 아이연구소 소장의 마음건강 소통법 특강이, 반석아트홀에서는 엄마가 뿔났다가족뮤지컬이 공연됐다.

 

오는 6일에는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올바른 성문화를 공유하고 다양한 성문제를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행복한 성()문화 놀이터7일 모두누림센터에서는 우리가족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일일특강, 유앤아이센터에서 14회 화성시 예능경진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매일 두 차례 진행되는 어린이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등 1천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앞서 지난 30일에는 55세 이상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이 진행됐으며, 3일에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룬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상영돼 시민과 공직자 총 200여명이 관람했다.

 

서 시장은 가정 양립은 가정의 행복과 기업의 생산성, 화성시의 경쟁력까지 높이는 발판이라며, “다양한 양성평등 시책으로 일하기 좋고 살기 좋은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에 따라 양성평등 실현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4 11:4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