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복지두드림 데이<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복지 두드림DAY’ 행사를 지난 628일 조리읍사무소 광장에서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의 복지대상자 및 취약계층을 초대해 이동푸드마켓, 관내 3개 의료기관(문산 제일안과, 예인치과, 파주병원)의 무료이동진료 및 관내 기관(지역자활센터, 중독관리센터, 복지정책과 생활보장팀)의 이동상담센터, 이동미용실(교육문화회관 창업반) 운영 등 유관기관의 기부재능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의 장이 됐다.

 

복지 두드림 DAY’는 복지수요는 많으나 복지 접근성이 낮은 농촌지역 읍·면사무소를 매월 찾아가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5가지 이상의 기부식품 제공(푸드마켓)과 재능기부를 통한 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파주시만의 지역 맞춤형 특수 시책이다.

 

이날 행사로 저소득 취약계층 약 200여 가구에 식료품 등 생필품이 무상 제공됐으며 의료서비스 70, 기타 현장상담 50, 미용서비스 8명 등 뜨거운 성원을 받았다.

 

이미경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상반기 선거 실시로 개최가 지연됐음에도 기다려주시고 문의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제1회 행사를 무사히 개최했다앞으로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기부재능을 발굴해 복지상담, 의료진료 등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5 12:2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