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은빛바늘 행복나눔<사진제공: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6일 한빛마을5단지 경로당에서 최영목 운정3동장, 권영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김연복 한빛마을5단지 경로당 회장, 김정현 관리사무소장 등과 주민, 어르신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마을공동체사업인 은빛바늘 행복나눔어르신 자수교실 개강식을 했다.

마을공동체사업 은빛바늘 행복나눔은 노년기 여가문화의 다양화 및 나눔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해 11월부터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주축이 돼 추진했으며 한빛마을 1단지에 이어 한빛마을 5단지로 확대 시작하게 됐다.

 

은빛바늘 행복나눔사업은 경로당 어르신이 자수 교육을 받아 아기용품(배냇저고리, 턱받이 등)에 자수를 놓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을 만들어 지역의 임산부 등에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의 지속성을 위해 생활용품(브로치, 손수건, 주방용품 등)에 한 땀 한 땀 수를 놓아 작품 전시·판매 후 이익금 일부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공익사업이다.

 

11월 어르신 및 협의체 위원 자수 작품 전시·판매를 위해 이 날 협의체 위원들은 봉사 및 자수 교육을 동시에 진행했으며 어르신 자수 교육은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함께 만드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위해 바늘에 실 꿰어 드리기, 도안그리기, 어르신이 만든 꽃 브로치, 손수건 팔아드리는 등의 봉사자를 모집 중이며 문의는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031-940-5895)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9 10:5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