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청년 취준생 위한 ‘나를 찾는’ 1day 캠프 개최
  • 기사등록 2018-07-20 08:59:01
  • 기사수정 2018-07-23 07:16:02
기사수정


고양시, 청년 취준생 위한 ‘나를 찾는’ 1day 캠프 개최<사진제공 :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8()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관내 대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캣취업 1day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나를 찾아가는 일자리여행을 주제로 미래 일자리 속 진로설계 상상, 강점 히스토리를 활용한 셀프브랜딩, 미래기술의 이해, 직무강점을 활용한 미래세상 Drawing4차시로 진행됐다.

캠프 콘셉트는 일자리여행이다. 시는 끝이 정해지지 않은 취업 여정이지만 취업 시장에 나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기 주도적으로 나 자신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를 담았다.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그동안 알고 있던 직업의 범위에서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카드 활동을 통해 직접 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특정 직업에 국한하지 않고 내가 만들어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게 되어 조금 더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는 등 참여 소감을 밝혔다.

특히 고양시 청년일자리 사업을 한 데 묶은 청춘여권은 참여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최근 일자리 관련 정보의 홍수 속 다소 혼란을 겪을 수도 있는 청년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 청춘여권은 홍보지도 비행기 탑승권과 함께 청년스러운 시각에서의 홍보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청년들과 함께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청년 취준생이 바람직한 진로 설계를 하고 실전에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고양시는 다각도의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청년 구직자들이 가까운 곳에서 멘토링·상담을 받을 수 있는 일자리카페 청취다방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0 08:59: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