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보건소에서는 지역 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을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고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우울예방프로그램 매일매일 즐겁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우울예방프로그램은 장애로 인한 스트레스 및 우울증이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이동수단의 제한으로 치료 등 적절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마련됐다지난 5월 10일 첫 수업을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원예치료치료레크레이션음악치료 등 다양한 과정을 함께 했다.

 

지난 6월 28일에는 상반기 프로그램 수료식이 과천시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이 자리에 참석한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보건소에 장애인의 정서적인 건강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줘서 고맙다.”며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매일매일 즐겁데이’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매년 두 차례씩 운영하고 있다하반기 프로그램은 10월부터 다시 운영될 예정이다.

 

과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신체적으로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이나 장애인이 즐거운 활동을 함께 하며 무기력감이나 우울감을 해소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정서적인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9 14:0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