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주거환경 개선사업 참가자들<사진제공:오산시>

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병오)은 지난 25레이언스 공채임직원 20명과 함께 오산시 저소득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홀몸 어르신 Caring Program 건강지킴 솔루션 ‘Green Light ON')을 진행하였다.

 

레이언스 공채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저소득층 1가구), 무더운 폭염 속에서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집안정리 및 청소, 마당에 쌓여있는 쓰레기들을 정리하는 등 자원봉사에 참여한 모두가 구슬땀을 흘리며 알차게 진행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너무 무더운 날씨 때문에 청소하는 일이 힘들었지만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하여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생각을 하니 뿌듯하다.”며 미소를 지어 보였으며, “요즘같이 어려운 사회에 이런 작은 실천이 시발점이 되어 많은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 두루 도움이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레이언스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외에도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행복나눔도시락, 명절나눔행사, 봄 나들이 등 연간 3,220만원이 넘는 독거노인 케어린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저소득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6 13:0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