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는 31일 오후 430분 수원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어디서 살 것인가를 주제로 제97회 수원 포럼을 연다. 포럼은 건축가 유현준 교수 강연으로 진행된다.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 2’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익숙한 유현준 교수는 연세대(건축공학),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건축설계), 하버드 대학원(건축설계)을 졸업했다. 2011년부터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현대건축의 흐름, 도시를 완성하는 73가지 건축 이야기,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등이 있다.

 

이번 포럼에서 유 교수는 내가 살고 싶은 곳은 어떤 곳일까를 강연할 예정이다. 양계장에서는 독수리가 나오지 않는다’, ‘파라오와 진시황제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등을 소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앞으로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할 도시에 대한 새로운 시각, 설계, 가치관도 공유한다.

 

한편 수원시는 고품격 교육문화 도시조성을 목표로 20107월부터 매달 사회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수준 높은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수원포럼은 수원시의 대표적인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6 13:4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