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 송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 더 안전한, 더 가까이, 더 드림‘복지안전망-THE송탄’
  • 기사등록 2018-08-02 11:59:50
기사수정


 평택시 송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사진제공:평택시>

평택시 송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주, 박천수)는 지난 731일 폭염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가정을 방문하여 선풍기 및 생활용품을 전달했으며, 8월부터 복지안전망-THE 송탄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복지안전망-THE 송탄이란 주의의 어려운 이웃에게 더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을의 좋은 이웃들이 더 가까이 다가가, 공적지원 뿐만 아닌 후원개발을 통한 민간서비스를 더 드림으로써 송탄동협의체의 활동방향을 제시하는 슬로건이다.

8월부터 거동불편 및 화장실 부재 등의 취약계층에게 목욕쿠폰 지원사업의 후원 연계를 시작으로 9월에는 관내 취약아동 가정과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진행할 예정이고, 10월부터 12월까지 동절기에는 식생활 취약계층에 밑반찬지원 사업을 계획 중이며, 11월에는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송탄동새마을회와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주 민간위원장은 송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년째 활동을 하고 있으나 이번 계기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더 살피고 보듬는 역할을 충실히 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박천수 송탄동장은 최근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송탄동주민센터에서도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2 11:5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