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전경=자료사진


[경기뉴스탑=장동근 기자]경기도가 다음달 1일부터 28일까지 ‘2019년 수산업경영인 육성 융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미래 수산 전문인력을 발굴‧육성하기위한  ‘수산업경영인 육성사업’은 수산업에 종사할 청․장년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사업기반 조성과 경영개선 등에 필요한 자금을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어업인이나 앞으로 수산업을 경영할 의향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도는 신청자를 ▲어업인후계자 ▲전업경영인 ▲선도우수경영인 등으로 분류해 연리 2%, 3년 거치 7년 균분 상환조건으로 1인당 최대 2~3억 원의 융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선, ‘어업인후계자’는 어업을 경영한 경력이 없거나 어업에 종사한지 10년이 지나지 않은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의 도민이 대상으로, 1인당 최대 2억 원의 융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단계인 ‘전업경영인’은 어업인후계자로 선정된 지 3년 이상 경과한 55세 이하 도민이 대상으로 최대 2억5천만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선도우수경영인’은 어업인후계자로 선정된 지 5년이 지났거나 ‘전업경영인’이 된 지 3년 이상 경과한 도민 또는 해양수산부로부터 수산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도민이 대상이며, 최대 3억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융자 범위가 확대돼 기존 지원대상 이었던 어선어업과 증양식어업 이외에도 수산물 보관, 가공, 제조, 유통시설 등 자신이 생산 또는 어획한 수산물 관련 시설 자금도 융자받을 수 있게 됐다.


신청을 원하는 도민은 수산업경영인 신청서, 사업계획서, 신용조사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기술센터(안산시 단원구 개건너길 71)에 방문 접수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공고문(http://www.gg.go.kr)을 참고하거나 수산기술센터(031-8008-835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27 11:2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