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선부초등학교 학생 대상‘굿바이! 학교폭력 주말캠프’ 운영
  • 기사등록 2019-03-18 11:51:32
  • 기사수정 2019-03-18 11:52:22
기사수정



굿바이! 학교폭력 주말캠프'=김유지 기자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소장 윤용범, 이하센터) 지난 경기도 안산시 소재 선부초등학교에서 5~6학년 학생 30명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굿바이! 학교폭력 주말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법무부에서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법 교육과 다양한 법문화 체험활동을 기회를 제공하여 준법의식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캠프 프로그램은 모의국회(학교폭력예방 자치법률 만들기)와 자치법정을 중심으로 자기주도적 준법의식 함양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건전한 놀이문화 경험을 위해 실내 암벽등반과 생활공예 체험활동이 이어졌다.

특히, 학생들은 자치법정 과정에서 가상의 학교폭력사건에 대해 증거 조사, 구형, 변론, 판결 선고까지 공판절차 전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함으로써, 법 집행의 절차와 준엄함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센터 윤용범 소장은요즘 학교폭력 발생 연령이 하향되어 초등학교에서도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으므로, 학교에서의 체계적 교육과 더불어 이번 캠프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폭력예방 및 법 교육 선도기관으로, 비행초기단계 청소년의 대안교육 및 보호자교육,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하는 사제캠프, 그 외 다양한 법문화 체험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비행예방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18 11:51: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