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 소통·나눔·기쁨 사제캠프
  • 기사등록 2019-07-07 08:55:38
  • 기사수정 2019-07-07 08:56:59
기사수정


공감체험 역할극=김유지 기자


[경기뉴스탑(안산)=김유지 기자]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이하센터’)는 지난 일부터 이틀간 안산시 대부도 소재 대부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등 41명이 참가한 가운데소통·나눔·기쁨 사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중·고등학교를 합한 전교생이 200여 명을 조금 넘는 도서벽지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학생들과 교사 모두가 일상의 공간을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활기찬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캠프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 공감체험 역할극, 학교폭력예방 모의법정, 도전 스포츠 클라이밍, 생활공예 체험 등으로 진행되었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기 에너지를 맘껏 발산하면서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규범도 자연스럽게 배우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한 교정(校庭)을 사용하는 중·고등학생이 함께 참가하여 선후배 간 정을 돈독히 하고 낯설었던 선생님과의 친분을 더함으로써 가족 같은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박모 학생은학교에서 할 수 없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생님, 친구, 선후배들과 함께하니 너무 재미있었다. 학교에 돌아가 다시 만나면 이번 캠프의 기억이 떠올라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고 학교생활이 더 즐거워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가 소감을 이야기했다.


센터 권영창 교육운영과장은학교는 지식 전달의 장인 동시에 가장 기본적인 사회생활을 배우고 경험하는 곳이다.”, “즐거운 학교생활을 통해 청소년기 건전한 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이번 캠프가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법무부 안산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폭력예방 및 법 교육 선도기관으로, 다양한 법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비행예방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07 08:55: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