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지원-커머스형=모집 포스터 캡처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뉴미디어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하나, 85일까지 커머스 분야 콘텐츠 제작에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뉴미디어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최신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커머스형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CJ 이아TV, KakaoTV와 손잡고 추진하는 커머스 분야 크리에이터 지원 사이다. 커머스형 크리에이터란,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보하는 비디오 커머스(V-Commerce) 분야에 특화된 크리에이터를 말한.

이 사업에는 커머스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전국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콘텐츠 기획력과 채널 운영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서류 및 발표심사를 진행하고, 15~20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710개최한 경기도&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팀에게는 별도 류 가산점이 주어진다.

선발된 크리에이터에게는 팀당 최대 1천만원의 제작비 CJ 다이아TV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인기 크리에이터 강의, 채널 브랜딩 및 운영 멘토링 등) 콘텐츠 유통 지원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 인프라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카카오와 협력해 8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 간 쇼핑, 뷰티/패션, 건강, IT, 리빙/, 스포츠/아웃도어 등 다양한 분야의 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한다. 해당 콘텐츠는 크리에이터 채널, 카카오 플랫폼 등 다양한 SNS 매체로 배포하여, 비디오 커머스 마케팅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한경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뉴미디어 산업이 커머스 분야까지 확대됨따라 커머스형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산업 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요가 있다면서 경기도에서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미래 뉴미디어 텐츠 산업의 첨병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접수는 오는 85()까지이며, 이메일(wgmoon@gcon.or.kr)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http://www.gcon.or.kr) 에서 확인하거나,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031-931-35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2 08:0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