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레솔레파크 인문학캠프(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의왕 왕송호수 캠핑장에서김성진 작가와 함께하는 레솔레파크 인문학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린이들에게 인문학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의왕시 1인창조기업 및 사회적기업 가족, 초등학생 가족 등 201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즐거운 왕송호수 캠핑장 체험과 함께엄마 사용법의 저자 김성진 동화작가의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참가 모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캠프 참가 가족들은 부곡도깨비시장에서 저녁에 먹을 음식을 함께 구입하고, 다양한 레크레이션 시간을 통해 가족간 더 친밀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저녁식사 후에는 김성전 작가의 인문학 강연과 독서골든벨이 진행됐으며,‘선비의 음악 정가-국악으로 만나는 인문학을 주제로 한 노래 공연을 들으며 일정을 마무리 했다.

 

캠프에 참여한 이소연씨는아이들과 캠핑을 즐기고 강연을 들으며 서로에게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앞으로도 유익한 캠프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아름다운 왕송호수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캠핑 프로그램을 마련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01 08:47: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