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전순애 기자]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거나 직접 재배해 먹거리 취약계층에게 제공 할 40개 시민단체를 오는 32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선정된 단체에 대하여는 지역농업인과 연계한 농산물 구매, 지원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는데 필요한 농자재 구매비용 등을 연간 최대 1,000만 원까지 사업비로 지원 받는다.

지원 자격은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생산자단체, 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사단법인 등 법인과 농업인단체, 복지단체, 부녀회 등 구성원 10인 이상 비법인 일반단체 또는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 홈페이지에 먹거리단체로 등록된 시민단체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홈페이지 소통란 공지사항 또는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 홈페이지 소통창고란 일반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급식기획부(031-250-2707)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 사업은 시민단체가 중심이 되어 지역농산물을 먹거리 취약계층에게 공급하는 사업으로 안심하고 안전한 농식품 유통시스템 구축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25 11:1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