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아이돌보미를 427일부터 58일까지 추가모집한다고 밝혔다.


신규양성 예정인 아이돌보미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연령에 관계없이 신체가 건강하며, 동두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이면 누구나 아이돌봄서비스 아이돌보미 홈페이지(http://care.idolbom.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이돌보미 양성과정은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원에 대해 경기도가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80시간의 이론수업과 20시간의 현장실습이 진행된다.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동두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에서는 신규 아이돌보미가 추가적으로 양성되면, 여성들의 일자리 제공과 더불어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삶의 질 향상 및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돌보미 추가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동두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863-380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27 23:3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