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아빠육아단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9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가 저출산 문제의 해결책으로 떠오르는 경기도 아빠들의 육아 참여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도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함께 3~7세 자녀를 둔 아빠들의 육아 참여단 경기도 아빠하이!’ 참여자 1천여 명을 오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아빠하이!’ 3~7(2014.1.1.~2018.12.31.) 자녀를 둔 아빠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운영프로그램으로는 놀이(아빠와 함께하는 목욕 물놀이 등교육(하루 10분 동화책 읽어주기 등)과 같이 아빠들이 아이와 함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육아 관련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는 뉴스레터 제공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과 각 시군별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모임 지원 등이 있다.

모집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온라인 접수 페이지(https://url.kr/BUnH5I)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홈페이지와 경기도(남부)와 경기북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남성 육아 참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경기도 아빠하이!’ 운영을 준비했다면서 경기도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및 도내 각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아빠들의 육아 참여도를 높이고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 중심의 육아문화 탈피를 위한 남성 육아 참여프로그램으로 저출산 문제 해결책의 한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3 09:4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