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2020 청소년상 수상자 선정 - ▲봉사 김민주(백영고) ▲효행 정하윤(범계중) ▲문화예술 정인선(인덕원고) ▲과학기술 박영민(부림중)
  • 기사등록 2020-06-04 13:52:57
기사수정



                봉사상을 받는  백영고 김민주 학생(사진=안양시 제공)                

[경기뉴스탑(안양)=장동근 기자]안양시가 2020년도 청소년상 수상자 4명을 선정해 4일 발표했다.

청소년상은 모범적인 생활로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 2016년 관련 조례 제정, 매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해 격려하고 있다.

봉사부문에 선정된 백영고 김민주 양은 매주 주말과 일요일 취약계층 아동 돕기를 꾸준히 이어와, 300시간 봉사활동을 기록했다.

효행부문의 범계중 정하윤 양은 한 부모 모자가정 자녀로서 생활전선에 나선 엄마를 대신해 동생을 보살피고 집안일도 잘 챙겨 엄마의 버팀목이 되고, 교우관계도 매우 좋게 평판이 나있다.

문화예술부문에 이름을 올린 인덕원고 정인선 양은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동아리모임을 하며 어울림마당 공연과 학생동아리 축제, 청소년종합예술제, 진로 페스티벌 등 크고작은 청소년행사에 뛰어난 공연예술을 선보였다.

부림중 박영민 군은 과학기술부문 수상자다. 학생회장 신분으로 양자물리학자라는 꿈을 키우며 창의융학 과학연구에 몰두하고 있고, 미래 과학자로서의 자질을 갖춰나가고 있다는 평이다.

시는 지난달 각급 학교장과 청소년 관련 기관이 추천한 15명에 대하여 심사위원진을 구성, 4명의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해 이달 초 최종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시상식은 매년 5월 네 번째 토요일 개최하기로 한안양시 청소년의 날에 할 예정이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표창장을 각 학교로 전달해 수여토록 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축하의 말과 함께 시상식을 못해 안타깝다면서도 미래의 역군이자 모범학생으로서 잘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gchang.co.kr/news/view.php?idx=49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2020년 중앙-지방 정책협의회
  •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도지사, DMZ국제다큐영화제 이사진 접견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