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아동친화도 조사’실시
  • 기사등록 2020-06-05 15:24:29
기사수정


아동친화도 조사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목적으로 아동의 권익증진을 위한 4개년 추진계획 수립과 아동 정책개발의 기본자료로 활용할아동친화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기간은 68일부터 28일까지 3주간으로 초고교생, 소수집단 아동, 미취학 아동의 부모, 고교생의 학부모, 아동관계자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사내용으로는 아동친화 6개영역(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한 수준을 유니세프에서 지정한 표준 설문조사지를 활용하여 조사하고, 아동참여의식과 아동놀이환경 등의 분야도 시에서 자체 개발하여 함께 조사한다.

 

이번 조사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협조로 학교 온라인 수업방 및 학교알리미 앱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할 예정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최대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할 계획이지만 희망할 경우 오프라인 설문조사도 가능하다.

 

한편, 의왕시는 아동친화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8월에 개최예정인 시민 원탁토론회의 의제를 선정하고 선정된 의제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전략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gchang.co.kr/news/view.php?idx=49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2020년 중앙-지방 정책협의회
  •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도지사, DMZ국제다큐영화제 이사진 접견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