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한「희망배달통) 사업」시작
  • 기사등록 2020-06-05 15:26:43
기사수정


 

희망배탈통사업 업무협약식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왕)=장동근 기자]의왕시는 5일 배달대행 업체인 linkplus(대표 강정훈)와 협약을 맺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희망배달통()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희망배달통() 사업은 시민이 전화, 모바일 등으로 음식배달 주문을 하면 배달대행 종사자가 복지지원 안내문을 함께 배달하며, 배달과정에서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발견하면 시청이나 동주민센터로 알려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즉각 방문·상담하는 등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하루 1,500여건의 주문·배달을 대행하고 있는 중견업체인 linkplus바로고라는 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지원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강정훈 대표는코로나19로 전사회적인 어려움 속에 도움을 기다리는 이웃들을 위한 희망배달통()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가 배달하는 희망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상돈 시장은 공공복지 전달체계만으로 발굴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기꺼이 맡아주신 linkplus 측에 감사하다, “보다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적극 발굴·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는희망배달통()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찾아 돕고 복지사각지대를 제로(zero)화 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의왕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gchang.co.kr/news/view.php?idx=499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
  •  기사 이미지 2020년 중앙-지방 정책협의회
  •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도지사, DMZ국제다큐영화제 이사진 접견
코리아넷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