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동두천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서명운동(사진=동두천시 제공)

 

[경기뉴스탑(동두천)=이종성 기자]동두천시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9일부터 진행 중인 서명운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방식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청 민원실과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내방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서명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부족한 행정인프라 구축을 위해 수원 등 경기 남부에 집중된 5개 공공기관을 경기북부, 접경지역, 자연보전권역 등 17개 시·군으로 올해 말까지 이전한다.


1982년 시()로 승격한 동두천시는 현재까지 국가 및 경기도 공공기관이 한곳도 없는 실정이며, 공모 대상지역인 경기북부지역과 접경지역 2가지 조건에 부합한다.


시는 이전대상 5개 공공기관 중 일자리재단시장상권진흥원의 유치를 목표로, 송기헌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T/F팀을 구성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두천시는 지난 15일부터 3일간 지행역과 동두천중앙역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실시하였고,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지난 15일 지행동 일원에서 유치 서명운동 및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국가안보를 위해 70여 년간 특별한 희생을 한 동두천시에 일자리재단과 시장상권진흥원을 유치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가 필요하다.”면서, “시민의 지지를 담아 경기도공공기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7-17 19:3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