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사회복지기관·단체,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상호협력 협약체결
  • 기사등록 2020-08-14 12:10:02
  • 기사수정 2020-08-14 12:18:49
기사수정



뉴딜사업상호협력협약(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뉴스탑(의정부)=이윤기 기자] 의정부시는 14일 의정부시와 사회복지기관·단체 간 복지분야 의정부 뉴딜 사업 성공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장인봉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이평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 배승용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장, 사유철 의정부시사회복지사협회장과 복지부서 국·과장 및 뉴딜사업 담당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지분야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의 발굴 및 성공적 추진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사회복지정책 발굴 및 추진에 대해 서로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복지분야 뉴딜 사업으로는 의정부시 복지모형 구축을 위한 욕구조사, 노인 및 장애인복지관 방역활동 지원,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전담인력 운영, 어린이집 운영지원 사업 등 총 32개 사업 300여명이 투입되어 활발하게 운영 중이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추가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와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간 업무 협약은 이번이 처음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사회복지분야에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시와 의정부시 사회복지기관·단체가 서민을 위한 복지행정을 실천하고 희망도시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동파트너로서 더욱 협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14 12:1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