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97일부터 25일까지 ‘2021년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지원사업에 참가할 도내 환경기업 15곳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지원 사업은 도내 우수 중소·중견 환경기업 육성을 위해 도가 지난 2014년부터 진행 중인 사업이다. 사업실적, 보유기술, 고용창출이 우수한 환경 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가 자체 인증을 통해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보유 기술의 사업화와 제품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맞춤형 사업비를 지원한다.

유망환경기업에 선정되면 내년부터 2023년까지 3년 간 시제품 제작, 특허·인증 취득, 전시회 참가 등에 필요한 비용을 연간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경기도와 산하 공공기관이 실시하는 환경 관련 사업 참여 시 우대가점 등 별도 인센티브도 지원받는다.

3년 이상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에 따른 환경산업을 실시한 도내 중소·중견기업은 어디나 신청할 수 있다. 지방세 또는 국세 체납 중인 기업 부도, 법정관리, 화의, 자본전액잠식, 휴업·폐업 중인 기업 최근 연도 감사의견 의견거절또는 부적정인 기업 금융거래 불량거래처로 규제중인 기업 최근 1년간 환경관련 법령 위반 기업 허위 또는 위법·부당한 방법으로 신청한 기업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정보 시스템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031-259-6099)으로 연락하면 된다.

도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 평가와 현장 실사, 2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11월 중 해당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전국 30% 이상으로 약 15,000여 개인 경기도 환경기업은 다양한 기술과 성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다수가 중소기업으로 자금과 정보력 등이 열악한 실정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우수한 유망환경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세계적인 강소환경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 사업을 통해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유망환경기업 81곳에 약 10억여 원의 사업비를 지원, 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07 07:5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