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0 새로운 경기 제안 공모 청소년 창안대회’ 포스터(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청소년 관점의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새로운경기 제안공모 2020, 청소년 창안대회제안 접수가 오는 15일 마감된다.

지난 61일부터 접수가 시작된 이번 창안대회는 청소년이 꿈꾸는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보이는 생활 속 불편을 개선할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응모 분야는 도정 전 분야에서 경기도가 새롭게 추진하기 바라는 정책사업이나 개선했으면 하는 현재의 시책에 대한 아이디어다.

응모할 수 있는 대상은 만 18세이하의 경기도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2명이상 팀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팀으로 참여시 지도교사도 참여자로 인정된다.

도는 청소년들이 참여제도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제안제도 및 참여방법에 대한 온라인 교육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지식(GSEEK)이나 경기도인재개발원 사이버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경기도가 진행하는 청소년 예산교실에서도 제안제도 관련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제안을 접수하려면 경기도가 제공하는 제안관련 교육을 1종 이상을 미리 수강해야 한다. 접수된 제안은 제안내용에 대한 수정보완을 거쳐, 실무부서 검토 및 전문가 심사를 통과하면 오는 11월 말에 개최되는 최종심사에서 평가받는다.

본선에 해당하는 최종심사는 사전에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고, 공개심사 방식으로 진행하며 청중평가단 및 전문가 등이 심사점수를 합산해 우수제안을 선정하게 된다.

최우수 제안자에게는 최고 상금 100만원과 도지사 상장이 수여되고, 제안내용은 앞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청소년이 정책참여에 관심을 갖고, 새롭고 기발한 다양한 제안을 내기를 기대한다많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새로운 정책과제로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경기도의 소리(https://vog.gg.go.kr)와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진행 중이다. 제안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 소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교육도 연계해 수강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0 08:07: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