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민주시민교육 공모전 포스터(경기도 제공)


[경기뉴스탑(수원)=장동근 기자]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에 대해 홍보와 민주시민교육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두가 민주시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의 의미와 목적을 표현하는 영상 BI 웹툰 총 3개 부문으로 실시되며,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영상은 영화, 연극, 광고,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2~3분 분량 자유형식으로, BI는 로고와 심볼마크, 디자인콘셉트를 포함해야 하며, 웹툰은 주제와 관련한 단편스토리 완결형으로 이미지 10컷 이상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총 시상금은 3천만원으로 우수 공모작 총 24편을 선정해 최우수상(3) 300만원 우수상(6) 150만원 장려상(15) 8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접수는 102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citizencontest.com)에서가능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시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전시하고, 특히 영상 부문 우수작은 오는 11월중 개최 예정인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온라인 강연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박준호 도 평생교육과장은 민주시민교육은 나와 내가 소속한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함께 소통하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가치있는 과정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민주시민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민주시민교육을 알리고 긍정적인 인식 형성을 위해 카드뉴스 및 온라인콘텐츠 제작보급, 라디오 홍보, 포럼강연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4 07:3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