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시청(자료사진=경기뉴스탑DB) 

 

[경기뉴스탑(고양)=이윤기 기자]고양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문화공연작품을 유튜브로 상영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추석 명절을 집에서 머무르는 시민들을 위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작품을 편집해 유튜브를 통해 무료 상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상영될 문화공연 영상에는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예총 등의 대표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대중음악, 전통문화, 국악, 무용,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고양문화재단의 거리로 나온 예술(버스킹 공연)’ 고양문화원의 전통 한마당사업 고양예총의 비대면 공연사업인 고양예술제’, ‘국악대공연’, ‘명작명무전’, 뮤지컬 행주대첩등이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양질의 문화예술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면서, 문화예술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뜻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추석특집 문화공연 영상작품은 유튜브에서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예총을 검색해 손쉽게 관람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9 09:1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